개 인 정 보 처 리 방 침
(2023.04.20개정, Ver2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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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제6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제8조.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정보주체에 대한 통지
제9조.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권리 등
제10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보호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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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형 목적 항목 처리 및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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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서비스 제공에 따르는 대금정산, 이용자간 계약이행 및 대금정산, 손해배상, 분쟁조정, 화물운송실적신고, 적재물배상책임보험 서비스 제공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상호,차량번호,신분증,화물운송자격증,주선면허증 서비스해지 또는 회원 탈퇴 시 일괄 파기
가입회원 배차 임의 양도, 계정도용, 부정거래 등 부정이용행위 사전 방지 및 제재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상호, 차량번호, 운송실적정보 회원 탈퇴 시 일괄 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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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항목 보존근거 보존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신용정보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3년
웹사이트 방문기록(로그, 접속지 등)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제2조. 개인정보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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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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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법령에 정해진 의무 또는 수사목적으로 법령에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이 있는 경우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현황
제공받는 자 제공항목 제공목적 보유/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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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및 위임업체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성명, 연락처, 휴대전화번호 세금계산서 발급서비스 업무처리 계약 해지시까지
국토부,한국교통안전공단,한국교통연구원 실적지위, 실적신고관련항목 실적신고 대행 및 우수화물정보망 인증 계약 해지시까지
삼성화재보험 및 해당 보험사와 중개사 계약을 체결한 보험중개업자 및 모집위탁계약을 체결한 자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생년월일, 차량번호, 적재중량, 주소, 연락처, 휴대전화번호 등 적재물배상책임보험 이용, 가입확인, 보험계약 및 사고관련 정보 조회, 보험상품 등의 안내를 위한 이메일, 전화 및 단문(SMS) 전송 서비스 제공 등 마케팅 활용 계약 해지시까지
정보주체와 화물운송중개계약을 체결할 주선사 또는 콜센터 등 화물운송중개업체 성명, 휴대전화번호, 차량번호, 위치정보 정보주체가 동의한 재화서비스 제공과 화물운송중개계약을 통한 화물운송서비스 제공 계약 해지시까지, 법령상 개인정보를 보존해야 하는 경우가 아닌 한, 화물운송중개계약에 따른 화물운송서비스 종료 즉시
근로복지공단 성명,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운행일시, 운임 플랫폼 종사자 산재보험을 위한 정보 제공 관련 법령에 따름
제4조.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의 제공 또는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규정하고 있습니다.
1.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2. 개인정보의 관리적, 기술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3. 개인정보의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4.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재 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 등 안정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현황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사고 시의 책임부담,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 수탁자가 준수해야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책임에 관한 사항
*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업무내용 수탁업체명
서버 및 데이터베이스 관리 코코스랩
수하물 적정 톤수의 차량 중개를 위한 차량 톤수 조회 ㈜핀테크
복지몰 운영 대행 ㈜케이비앤시
제5조. 개인(위치)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이용해지, 서비스 종료, 이용자 동의 개인정보 보유기간 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법령에서 보존의무를 부과한 정보에 대해서도 해당 기간 경과 후 지체 없이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닌 이상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6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원콜 서비스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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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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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조.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정보주체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 위치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직접 동의를 한 경우, 그리고 관련 법령에 의거해 제출 의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의 생명이나 안전에 급박한 위험이 확인되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위치정보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배차신청 차량과 목적지간 거리조회, 운송계약과 관련한 화물이나 차량의 위치, 운송 경로 확인을 목적으로, 오더등록, 운송의뢰, 운송화물 인도/인수 등을 포함한 운송이해관계자(주선사, 화주, 상하자 담당자 등)에게 차주 회원의 위치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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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조.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권리 등
1. 개인위치정보 주체는 원콜에게 언제든지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에 의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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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별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게만 취급권한을 제한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 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 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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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위치)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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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책: 대표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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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위치)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2) 개인(위치)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서비스담당
담당자: 박종성 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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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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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2024년 3월 06일
- 시행일자: 2024년 3월 21일

정보망서비스 이용약관
(Ver23.01)

제 1 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원콜(이하 '회사'라 한다)과 회사가 제공하는 물류 정보망시스템 및 인적, 물적 장비(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하는 자(이하 '회원'이라 한다 –차주회원과 화주회원 포함) 사이에 체결된 정보망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른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에 관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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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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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주) 차량등록증, 화물운송종사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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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차주 회원은 정보망서비스 이용료를 회원의 적립금(가상계좌) 또는 은행자동이체방식(CMS)에서 차감하는 방식을 통해 선불로 납부해야 한다. 단, 납부방식은 회원의 편의와 회사 정책에 따라서 제한될 수 있다.
5. 차주 회원이 이용료를 미납할 경우 회사가 정한 일정 유예기간 후에는 서비스 이용이 정지되며, 서비스 이용 정지일 익일 0 시부터는 회사가 해당 회원에게 제공하던 적재물배상책임보험도 해지된다. 서비스를 다시 이용하기 위해서는 미납된 이용료를 납부하여야 하며, 이 경우 기존 적재물배상책임보험의 효력도 함께 재개시된다.
6. 정보망서비스 이용이 전기공급 및 서버 장애 또는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등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중단될 수 있다.
7. 회사는 명확한 업무처리를 위하여 회원과 회사간의 모든 통화내용을 녹취하며, 분쟁 발생시 회사는 회원의 녹취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8. 차주회원은 화물 근접오더 선택 및 자동배차 설정을 위해 회원의 위치(GPS) 정보를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며, 아이폰은 등록사용할 수 없다.
9. 주선사회원은 등록시 유효한 주선사업허가증을 제출해야하며, 주선허가증 주기적 신고일에 신고, 갱신한 주선허가증을 제출해야 한다.
10. 주선허가증을 미등록한 회원은 알선 및 주선 수수료를 수취할 수 없으며, 수수료를 수취했을 경우 화물정보망 서비스 이용이 즉시 정지된다.
11. 허위서류를 제출하거나, 과거 서비스이용 제한 및 강제탈퇴 등의 이력이 있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은 거부될 수 있다.
제 6 조 적재물배상보험 가입동의
1. 적재물 사고 발생시 회사는 면책되며, 회원은 직접 사고를 처리하여야 한다. 회사는 원만한 해결을 위해 서면에 의한 자료 요청이 있을 시 회원의 정보를 피해자와 보험회사에 제공할 수 있다. 회원은 의무적으로 적재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2. 회사는 적재물보험 가입에 동의하고 필수서류를 제출한, 최대적재량 5 톤미만이며 총중량 10 톤 미만인 차주 정회원에게 회사가 보험료를 부담하는 적재물배상책임보험 가입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3. 제 2 항의 적재물배상책임보험 관련하여, 해당 차주회원이 추가옵션(보상한도 상향, 추가특약 등)의 가입을 원할 경우 추가되는 보험료는 회원이 부담한다.
제 7 조 정보망서비스 이용료 납부
1. 차주회원의 정보망서비스 이용료는 선납으로, 납부일에 차주의 적립금(가상계좌) 또는 등록된 은행계좌(CMS)에서 자동 인출되며, 회사는 등록된 차주회원 정보로 세금계산서를 발행한다.
2. 이벤트로 제공된 무료 이용기간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무료 이용기간이 종료되면 지정된 출금일에 이용료가 자동 인출된다.
3. 이용료는 매년 인상될 수 있으며 회사는 시행 14 일 전에 인상에 대한 세부 내역에 대하여 회원에게 통지해야 한다.
제 8 조 이벤트 적립금
1. 이벤트 적립금이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부대 서비스의 일종이며, 회사는 이벤트 및 운영 방침에 따라 회사가 정한 시점에 일정 적립금을 회원에게 지급한다.
2. 이벤트 적립금 1원은 적립금 1원과 동일한 가치를 지니나 현금으로 인출 및 환급되지 않는다. 단,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선착불 수수료 및 정보이용료 납부로 사용 가능하다. 이벤트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2개월이며, 유효기간이 경과된 이벤트 적립금은 자동 소멸된다. 예) 2023년 10월 23일 지급된 이벤트 적립금은 2024년 10월 22일 소멸
3.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된 이벤트 적립금의 소멸시효가 도래하는 경우, 소멸 예정 이벤트 적립금을 30일 전에 안내한다.
4. 회사가 회원에게 이벤트 적립금을 지급하였으나 추후 기타의 사유에 의해 이벤트 적립금 지급이 취소되는 경우 제공된 이벤트 적립금에서 이벤트 적립금 취소분만큼 자동 차감한다.
5. 이벤트적립금 잔액이 이벤트 적립금 취소분보다 부족한 경우, 이벤트 적립금은 마이너스 포인트로 관리되며 추후 지급되는 이벤트 적립금과 상계된다.
6. 회원이 이벤트 적립금을 사용하였으나 추후 오더 취소 등 기타의 사유에 의해 사용 내역을 취소하는 경우 사용한 이벤트 적립금만큼 반환하여 재적립 받는다.
7. 회원이 탈퇴한 경우 해당 회원이 보유한 이벤트 적립금 잔액은 전액 소멸하며 복구할 수 없다.
8. 위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른다.
제 9 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어떠한 영리행위도 하여서는 안 된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4. 회원은 신상정보의 변경사항 발생시 즉시 회사에 변경내용을 통지해야 한다.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5. 차주회원은 반드시 배차된 내용을 확인해야 하며, 배차를 취소할 경우에는 반드시 취소 여부를 확인하고 회사가 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한다.
6. 적재중량 초과 화물은 회원이 상차지에서 직접 확인하며 문제 발생 시 회원간 해결하고 이를 회사의 책임으로 전가할 수 없다.
7.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 활성화 및 회원 편의 증진 등의 목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어플의 설치 및 업데이트와 기타 사업에 적극 협력 및 참여하여야 한다.
8. 회원은 회사를 비방하거나 욕설 · 폭언 · SMS 문자 · 협박 · 유언비어 유포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한다.
9. 회원은 회사가 회원에게 고지한 준수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제 10 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며, 지속적인 유지, 점검, 복구 등을 통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한다. 단, 회원이 불가피한 사정으로 회사에 서비스 제공 중지 신청을 한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 3 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과 사전동의에 의거해 처리한다.
3. 회원은 언제든 정보망서비스 이용을 중지 및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기납입된 정보망서비스이용료를 환불하지 않는다.
4. 회사는 회원이 법령을 위반하거나 회사의 정보망관리규정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회원에게 통보 후 정보망서비스이용을 조건 없이 임의로 정지할 수 있다.
5. 회사는 회비 미납 및 준수사항 불이행, 금지행위 위반 등 사유가 있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제재, 정지, 탈퇴, 계약해지)할 수 있고, 제한 이후 이용료는 받지 않는다.
제 11 조 회원의 금지행위
1. 배차 받은 화물을 정당한 사유 없이 운송하지 않은 행위. 단, 운송차량의 고장으로 운송이 불가한 경우는 차량수리 영수증 제출시 예외 인정(차주회원)
2. 본인이 배차받은 화물 및 고객 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여 타인으로 하여금 운송케 하는 행위(차주회원)
3. 본인이 배차한 오더의 운임을 책임지지 않거나 배차받은 오더의 수수료 지급을 지연하는 행위(모든 회원)
4. 다른 회원의 오더를 받아 해당 업체에 개인 명함을 주고, 오더를 가로채는 행위(차주회원)
5. 상·하차지에서 정당한 사유 없이 추가요금을 청구하거나, 화주와 문제 발생시 원만히 해결치 못하고 거래처를 잃게하는 행위(차주회원)
6. 회사나 회원을 비방하는 유언비어를 퍼뜨리는 행위 및 욕설,폭언,협박 등 언어폭력 행위(모든 회원)
7. 승인이 되지 않은 어플(일명:지지기)을 사용하여 서비스 공정성을 해치는 행위(차주회원)
제 12 조 회사의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IDC 장애, 통신불능, 지진, 태풍 또는 기타 자연재해, 정부 조치 또는 명령, 노동쟁의 또는 기타 소요사태 등 회사가 합리적으로 통제할 수 없는 범위의 사유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위 이행지연 또는 불이행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2. 회사는 (i)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근하거나 이용할 수 없는 상태, (ii) 회원과 제 3 자 간의 일체의 관계로 비롯되는 일체의 손해, (iii)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되거나, 연관된 이익 상실, 데이터 상실, 신체 손상, 재산 손해 등 간접적, 부수적, 특수적, 징벌적 또는 결과적 손해(일실이익, 고객, 기회 및 영업권의 손실 포함)에 관하여 회원에게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며, 이러한 피해의 가능성에 대해 통지를 받았더라도 마찬가지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 자 간의 관계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 어떠한 법적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5.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손해에 관하여 회원에게 부담하는 책임의 총액은 회원이 손해 발생 이전 12 개월 동안 회사에게 서비스 대가로 지급한 금액을 초과하지 않는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에 관하여 강행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2 차적인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8. 회원이 임의로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9. 상품 또는 정보 등을 통해 표현하거나 드러나는 회원의 견해와 회사의 견해는 무관하며, 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 등에 대하여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10.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 등에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 13 조 준수사항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화면(차주어플,제공프로그램,홈페이지)에 게시한 차주 준수사항과 화주(운송,주선사,원화주) 준수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회원 준수규정에 따른 제재 조치를 통해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제 14조 분쟁해결
회사와 회원간에 분쟁 발생시 회사의 본점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한다.
본 신청인/회원은 위 정보망서비스이용약관을 모두 확인하였고 회원 준수사항을 준수할 것을 약속하는 바이며, 정보망서비스이용약관에 관하여 이의를 제기 하지 않는다. 위 약관이 제정되기 이전에 등록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본 신청인/회원은 위 정보망서비스이용약관을 모두 확인하였고 회원 준수사항을 준수할 것을 약속하며, 정보망서비스이용약관에 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위 약관이 제정되기 이전에 등록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 2023년 03월 24일
- 대표이사 : 민구현(직인생략)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Ver23.02)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본 이용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주식회사 원콜(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회사의 화물정보망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 회원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원이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위치정보법"이라고 합니다)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사항을 명시하여 개정약관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개별 통지합니다.
1. 기존약관 및 개정약관의 내용
2.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3. 제4항의 기간동안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
⑤ 회사는 제4항에 따른 게시 및 통지 후에도 회원이 제4항의 기간동안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때에는 회원이 해당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위치정보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운영정책 및 규칙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가입)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이용자의 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는 등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2. 회원 등록 사항을 빠뜨리거나 잘못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않았을 경우
제5조 (서비스의 해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해 서비스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속히 처리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원콜 차주용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 단말기의 백그라운드에서 위치정보에 접근합니다.
2. 차주회원 스마트폰 단말기의 현재위치를 기준으로 상차지까지의 거리를 측정하여 화물정보 화면에 노출합니다.
3. 신규 화물이 등록되면 상차지 주변의 차주회원에게 알림(Push Message)을 전송합니다. 본 알림은 차주용 앱의 근거리 화물등록 알림기능이 설정된 차주회원에 한합니다.
4. 차주회원의 오더배정 후 주선사 또는 화주가 오더등록 프로그램(간편접수)에서 차주회원의 배정받은 위치와 현재위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5. 차주회원의 현재위치는 배정일부터 하차일까지만 주선사 또는 화주가 조회 가능합니다.
②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도 서비스는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요금)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에 요금 및 이용조건을 고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받아 별도의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유료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결제 이용약관 등 관계법에 따릅니다.
③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Wi-Fi 무선인터넷을 사용하지 않고, 가입하신 이동통신사의 무선인터넷(3G 또는 Wibro 등)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⑤ MMS 등으로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발생하는 요금은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⑥ 제3자 개발사들에 의하여 제공되는 프로덕트나 서비스의 경우, 해당 제3자 개발사들의 이용약관에 따른 서비스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①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 등의 방법을 통해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①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홈페이지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0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①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②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③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타 사업자 또는 이용고객과의 거래중개 및 민원처리 등의 목적으로 개인위치정보를 보유하며, 이를 위해서 6개월간 보관합니다.
④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해당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해당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회원이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해당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11조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보유근거 및 보유기간)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류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6개월 이상 보관합니다.
제12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①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해당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1.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④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① 회사는 14세 미만의 회원에 대해서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해당 회원과 해당 회원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제11조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② 회사는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4세미만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1.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가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14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①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피성년후견인
3. 장애인복지법 제2조 제2항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3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② 전항의 규정에 따른 8세 이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는 해당 아동을 사실상 보호하는 자로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의 법정대리인 또는 보호시설에 있는 미성년자의 후견 직무에 관한 법률 제3조의 규정에 따른 후견인
2. 피성년후견인의 법정대리인
3. 본 조 제1항 제3호의 자의 법정대리인 또는 장애인복지법 제58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따른 장애인거주시설(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운영하는 시설에 한합니다)의 장,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 제22조에 따른 정신요양시설의 장 및 같은 법 제26조에 따른 정신재활시설(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운영하는 시설에 한합니다)의 장
③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①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성명과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성명: 민구현 대표이사
- 연락처: 1588-1063, 1544-0785
②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16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위치정보법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8조 (회사의 주소 및 연락처 등)
회사의 상호, 주소 및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상호: 주식회사 원콜
- 주소: 경기도 군포시 한세로 48 남원빌딩 5층
- 대표전화: 1588-1063, 1544-0785
제19조 (규정의 준용)
①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②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20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①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치정보법 제28조의 규정에 의해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 또는 고객은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11월 22일부터 시행한다.